Q
조회수37,460
회계사변호사님 저는 한 단체의 회계 업무를 혼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은 적이 있는데 정부감사 이후 제가 업무상 횡령죄로 고소를 당했습니다. 회계처리가 미숙해서 오해가 생긴 것인데 억울하게 업무상횡령죄로 처벌당할 위기라 두렵습니다. 편취 의도는 없었는데, 회계사변호사님 업무상횡령죄 조력 부탁드립니다.
업무상횡령죄
회계감사
회계감리
관련 문의 답변
질문자님의 사안처럼 억울하게 업무상횡령죄로 혐의를 받고 있다면 본 법인 내 회계감리 그룹에 조력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업무상횡령죄는 형법에 규정되어 있으며, 업무상 횡령죄가 성립되면 범죄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이나 최대 10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횡령 금액이 5억 원 이상인 경우에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이 적용되어 최소 3년 이상의 징역형이 선고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금을 편취한 혐의라면 보조금관리법에 규정되어 보조금을 다른 용도에 사용한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업무상횡령죄로 고소를 당했을 경우 고의성이 없었으며 단순 누락이라는 점, 혹은 회계 등에 미숙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형사전문변호사 및 회계사변호사가 협업하여 의뢰인을 조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법인은 회계감리 시행 전, 그에 준하는 감리제도를 자체적으로 시행하여 금융감독원 회계기준에 맞춰 사전 법률 자문을 제공하여 사전 방지에 조력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회계감리를 받던 중 질문자님의 사안처럼 혐의를 받는다면 회계사변호사에게 조력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회계감리변호사
법률상담예약
모든 상담은 전문변호사가 사건 검토를 마친 뒤
전문적으로 진행하기에 예약제로 실시됩니다.
가급적 빠른 상담 예약을 권유드리며,
예약 시간 준수를 부탁드립니다.
만족스러운 상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화예약
365일 24시간 상담과
긴급대응 가능
카톡예약
카카오톡채널
법무법인 대륜 변호사
온라인예약
맞춤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관련 구성원
더보기